기본중의 기본, 프롤로그랑 1화에서 하지말아야할 점을 알려준다.

 

참고로 예시는 100% 웹연갤 망생이들의 글로 이루어져있다.

 

 

1.세계관, 배경을 적지마라.

 

작가의 뇌내망상에 들어있는 세계관은 그 누구도 1화에서 궁금해하지 않는다.

 

배경적는 순간 백스페이스 누른다.

 

예시 [약 7년전 저주받은 땅. 아나테마 령에서 태어난 마왕을 토벌하기 위해 각 국가에서 귀중한 인재를 1명씩 선발하였으며]

 

 

 

 

2.묘사를 하지마라, 

 

예를 들면

 

[시련의 시작을 알리듯 벽에 부착된 비상벨이 붉은 빛을 발산하기 시작했다.

 

높이 뻗어있는 천장에서는 대략 백 자루로 추정되는 각양각색의 장창들이 내 정수리 위를 가격하려 하고 있다.]

 

이딴거 ㅇㅋ??? 이건 이렇게 줄여야 함,

 

[벽 쪽에는 비상벨이 울리고 있었고, 천장에서는 수많은 창들이 매달려 있었다.]

 

전개에 필요한거 아니면 묘사를 처하지말라고요 좀 제발 글 존나 더러워 보여.

 

 

 

 

 

3. 사건을 보여줘라, 쓸데없는 장면을 처 넣지마라.

 

예시 )글 시작이 이럼.

 

[우현아, 너 조별 과제 누구랑 할꺼냐?" 시현이가 땅콩을 입에 털어 넣었다.

 

"모르겠는데... 나같은 늙다리 복학생을 누가 받아줄려나..." 턱을 긁적였다. 

 

"이번에도 너랑 나랑 은 외국인들이랑 같은 조 해야겠다. 큭큭"] 

 

 

저는 우현이가 누군지도 모르겠고,  둘이 누군지도 모르겠어서 집중이 안되는데 어떡하죠? 글을 못 읽겠는데 ㅅㅂ

 

그 뒤에도 주저리주저리 개 의미없는 농담 따먹기 하다가.... 마지막에 와, 좀비가 나타났다 샌즈! 이렇게 끝 5000자 넘게 ㅇㅈㄹ

 

아 ㅅㅂ....

 

무려 5000자를 읽었음에도 좀비가 나타났다는것 외에는 아무 정보도 얻을 수가 없는 분량 채우기 쓰레기 글.

 

 

 

 

4. 다 필요없고 프롤로그, 1화에는 '주인공' 이 누구인지 설명하는데에 주력해라.

 

예시

 

[허공에 떠있는 광활한 백색 공간. 이곳은 아스가르드의 주인에게 위협이 되는 존재들을 가둬둔 곳이다.

 

"새삼스럽지만 자네가 얼마나 이곳에서 힘들었는지 이해가 될 정도라네."

 

그 넓은 공간에는, 두 사람밖에 존재하지 않았다.

 

"당신은 이미 수없는 시간을 살아왔는데 벌써부터 지치는 겁니까." ]

 

 

글이 이렇게 시작함, 일단 ㅈ같은 고유명사는 제쳐두더라도 누가 누구를 가두는 사건이 일어났는데 하나도 궁금하지 않음.

 

왜냐???? 독자인 나는 주인공이 누군지 모르겠거든, 주인공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고 주인공이 어떤 인간이고 주인공이 어떤 인물인지, 프롤로그랑 1화에는 온전히 그것에만 투자해라.

 

 

 

 

잘쓴 프롤로그는 이런거임. 다음화를 누르고 싶어지는 힘을 가진 프롤로그를 쉽게 쓰는 방법.

 

 

 

xx한 사건을 겪었다

 

xx한 감정을 느꼈다.

 

나는 앞으로 xx할 것이다.

 

 

 

 

예를 들어 [나 혼자 자동사냥] 이란 글의 프롤로그로 치면

 

나는 자동사냥을 안 좋게 생각했다.

 

앞으로도 자동사냥을 할 생각이 없었다.

 

하지만 나에게는 자동사냥 능력이 생기게 되었다.

 

 

 

이렇게 3줄요약이 됨.

 

주인공이 어떤 성격이고, 주인공이 어떤 인간인지 유추할 수 있고 글의 핵심 소재 키워드도 명료하게 설명 됨.

 

 

이런게 좋은 프롤로그랑 1화라는 것임.

 

망생이들에게 백날 천날 말해봤자 뭐하냐....

 

 

 

 

모든 감평글이 100% 쓰레기인것에 경의를 표하며 이 글을 바칩니다.

 

최소한 프롤로그랑 1화만이라도 사람다운 글로 써 와주라.

 

-

출처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tgijjdd&no=60468&exception_mode=recommend&search_head=30&page=4

+ Recent posts